마음이 먼저고, 물질은 필수다

아이패드 한글입력 두번째 무료꼼수 - 웹에서 가상키보드로 해결 본문

물질은_필수다/디지털 팁

아이패드 한글입력 두번째 무료꼼수 - 웹에서 가상키보드로 해결

어랍쇼 2010. 4. 8. 10:36
어제 블로깅한 드뎌 아이패드를 손에 넣다. 한글해결 꼼수 에서 소개했던 pastefire앱을 이용한 한글입력 꼼수는

컴퓨터나 스마트폰(폰브라우저에 pastefire 북마클릿 설치)이 있어야만 가능한 방법이었다,


그러다 어제밤 아이패드를 주무르다가 인터넷 검색을 하려하니 한글이 안되서 여간 불편하고 번거롭길래

다른 꼼수가 없을까 생각하다가 한가지 방법을 찾아냈다.


웹상에 한글키보드가 구현된 서비스가 있다면

아이패드에서 직접 한글입력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아니나 다를까 어설프지만 웹브라우저상에서 직접 클릭으로 한글입력을 도와주는 서비스가 있었다.

아마도 컴퓨터에 한글입력기가 없거나 한글자판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누군가 만들어준 고마운 곳이었다.

주소는 바로 여기!

http://www.wandel.person.dk/korean.html


그러나 키보드식 한글자판이 아니라서 한글입력방법이 조금 불편한 편이지만

어디까지나 정식 펌웨어가 나오기전까지의 임시방편이니까 이까짓거 참아보자.

친절하다보니 캡처그림이 많아서 그렇지 열라 쉬우니가 미리 짜증내거나 겁먹지 마세요. *^^*



1. 먼저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음과 모음표가 나오고 빈칸이 두개가 보인다.
쓰고 싶은 한글을 정하고 자판을 클릭하여 입력해보자.


종성자음으로 받침을 쓰면 예와 같이 "키보드"가 아닌 "키볻ㅡ"가 된다.



받침이 아닌 자음입력의 경우는 초성자음으로 입력하면 위와같이 "드"자가 가능해진다.
한글자판을 한번이라도 쳐보신 분은 직접 입력해보면 무슨 말인지 금방 알아챌 수 있을 겁니다.


2. 한글입력이 완성되면 바로 위에 자동으로 생성되어지는 HTML Codes코드를 전체선택하여 복사한다.



3. 구글검색창에 복사된 코드를 붙여준다






4. 붙이고 엔터를 치면 구글사이트 검색어란에 자동으로 한글로 변환되어 입력되어진다.





5. 검색결과를 바로 보거나 완성된 한글텍스트를 다시 카피하거나 원하는 곳에 붙여 쓰면 끝.



문장이 길면 힘들겠고 검색어 정도 쓸 때 요긴할 듯



http://www.wandel.person.dk/korean.html


사파리에 북마크해두거나 홈화면추가해서 쓰시면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은 사용할 때가 있을 겁니다. 믿으세요.